"집짓기 고민 한방에 끝"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시즌2가 떴다
본문
입력 : 2018.02.08 11:18 | 수정 : 2018.02.14 15:03
집짓기를 가르켜 저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그림을 그리는 과정이라고 표현합니다. 좋은 집은 부모, 부부, 그리고 자녀들의 꿈과 행복을 담는 그릇이 됩니다.
건축 멘토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건축주가 결국 좋은 건물을 만든다”. 그렇다면 좋은 건축주는 저절로 만들어질까요. 무엇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건축가나 시공자와 기본적인 대화가 가능한 수준의 기초 실무 지식과 소양을 쌓는 게 필수적입니다. 준비되지 않은 집짓기는 꿈과 행복이 아닌 후회와 고난의 가시밭길로 이어질 뿐입니다. 집짓다가 10년 늙는다는 말은 허언이 아닙니다.
좋은 집, 좋은 건물을 지으려면 용도에 적절한 땅 구입부터 맞춤형 설계, 건축재료 선정, 꼼꼼한 시공 등 모든 면에서 결국 전문가 도움이 절실합니다.
결국 실패하지 않는 집짓기를 위해 예비 건축주에게는 좋은 건축가와 시공자를 골라낼 수 있는 지혜와 안목이 필요합니다. 내가 정말 원하는 건물이 어떤 것인지, 어떤 재료와 공법으로 지을 것인지에 대해 기초 계획을 잘 세우기만 해도 벌써 고민의 절반은 해결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조선일보 땅집고(realty.chosun.com)는 예비 건축주들의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해 1기에 이어 집짓기와 건물 올리기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알려주는 ‘제2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이 오는 22일 문을 엽니다.
지난해 1기 과정의 경우, ‘대지 70평 이하 단독주택 짓기’를 주제로 국내 최고의 건축가들과 10주 동안 진행했습니다. 반응은 정말 뜨거웠습니다. 국내 최초의 체계적인 집짓기 교육 프로그램이라는 호평을 받았습니다.
오는 22일부터 4~7주에 걸쳐 진행될 2기 과정 역시 교양이나 이론보다 실제 건물 짓기에 꼭 필요한 지식 전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1기 수강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강좌와 교수진을 확대 개편했습니다. 특히 VIP클래스는 1대 1 개별 컨설팅과 심화 학습 위주로 커리큘럼을 개선하고, 강의 시간도 종전보다 늘렸습니다.
2기에는 대지면적 70평 이하 단독주택 강좌 외에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 빌딩’,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낡은 집 개조해 수익올리기(용도변경 및 리모델링)’ 과정을 새로 개설했습니다.
대지면적 70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은 좋은 집의 기준, 시공사 견적 보기, 건축가와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등 단독주택을 계획 중인 건축주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빌딩 과정은 다세대·연립 주택, 오피스텔, 꼬마빌딩 등을 짓고 매매하는 투자형 부동산에 대한 수업입니다. 건축설계 전 사업 기획, 법적 문제 해결, 세무와 절세까지 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과정은 점포주택이나 상가를 지어서 임대 수익을 높일 수 있는 기획과 설계 노하우, 시공 견적, 그리고 임대사업에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낡은 집 개조해 수익올리기(용도변경 및 리모델링) 과정은 최근 사회 경제적 변화와 도시재생 사업으로 수요가 급증한 리모델링, 기존 주택과 건물의 용도를 바꿔 수익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할 사항을 짚어보고 다양한 성공 사례도 소개합니다.
2기에도 국내 최고의 건축 멘토들이 참여하는 ‘드림팀2’를 구성했습니다. 우선 1기 교수진 중에서 3년 연속 건축명장상을 수상한 김양길 제이아키브 대표, 조성익 홍익대 교수, 심영규 프로젝트데이 건축PD 등이 참여합니다. 신진건축사대상(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성욱 조성욱건축사사무소 대표, 건축가협회상과 김수근 프리뷰상을 받은 박창현 에이라운드건축 대표, 젊은건축가상을 받은 김창균 유타건축사사무소 대표, 소규모 개발 전문가인 임지묵 이림디엔디 대표, 건축소송 전문 변호사인 유민권 변호사, 부동산 세무 고수로 꼽히는 주용철 세무법인 지율 대표 등이 강의를 맡습니다.
과정별 상세한 커리큘럼과 강의 일정, 교수진 등은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홈페이지(www.csacademy.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중심’ 땅집고와 함께 성공하는 집짓기에 동행할 예비 건축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 제2기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강생 모집]
■모집 과정
▲골드클래스 1개 과정, VIP클래스 4개 과정
※아래 각 과정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지면적 70 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 ( 골드클래스 )
-정원 초과로 마감됐습니다
대지면적 70 평 이하 단독주택 과정 (VIP 클래스 )
-신청 접수중
소규모 시행 및 중소형 빌딩 과정 (VIP 클래스 )
-정원 초과로 마감됐습니다
상가주택 및 근린생활시설 과정 (VIP 클래스 )
-정원 초과로 마감됐습니다
낡은 집 개조해 수익올리기 ( 용도변경 및 리모델링 ) 과정 (VIP 클래스 )
-신청 접수중
■수강 신청 방법
1. 땅집고 홈페이지 상단 메뉴바에 있는 ‘건축주 대학’ 아이콘을 클릭한 후 보이는 수강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2.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홈페이지( www.csacademy.kr )에 접속한 후 첫 화면에서 수강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수강 신청 절차가 진행됩니다.
※모든 과정은 선착순(수강료 입금 기준) 모집하며, 정원이 채워지면 조기 마감합니다.
3. 운영사무국으로 전화하시면 수강 신청 방법을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공통 특전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수료증과 멤버십 부여, 땅집고 행사 초청 우선권, 도서 할인권 제공
-건축투어(예정): 유럽·미국 등 해외 건축 답사(비용 별도)
■강의 장소
-이건하우스 2층 강연장(서울시 마포구 동교로 161)
■찾아오시는 길
http://naver.me/52Oo7bik
■문의
-운영사무국 (02)336-5082, csacademy00@gmail.com
■주최
-조선일보 땅집고
■주관
-프로젝트데이
■장소협찬
-㈜이건창호
■주요 교수진
기사원문
- 이전글라일락옥상집 Lilac Roof House 18.03.30
- 다음글"집짓기 고민 한방에 끝" 조선일보 건축주 대학 시즌2가 떴다! 18.03.30